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새우입니다.
최근 갑자기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는데요. 감기걸리시는 분들이 제 주변에도 있고 뉴스에서도 갑작스러운 일교차로
감기 걸리신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몸살감기, 기침감기, 목감기 등 평소에 자주 걸리는 감기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2023년 정부 지원금 확인하세요!
코로나 격리 생활 지원금 신청하기 |
국가 무료 건강검진 신청하기 |
난방비 최대 59만원 지원 신청하기 |
대중교통비 최대 10만원 신청하기(서울) |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 신청하기 |
1. 비타민C 과일
・ 대표적인 과일 - 자몽, 오렌지, 레몬, 라임, 키위, 딸기, 파인애플, 망고, 모과, 멜론 등
비타민 C는 신체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감기와 같은 질환에 걸린 경우, 비타민C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병원체를 퇴치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로서,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감기에 비타민C가 직접적인 치료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감기의 증상을 완화하거나 치료하기 위해서는 체액보충 또는 안정적인 휴식, 그리고 적절한 의학적 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2. 배도라지차
배는 비타민C와 칼륨,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소화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배에서 추출한 배차 같은 경우 천연 진통제로서 인후통 완화에 기여하며, 가래 해소와 만성 기침에 효과적이고 몸의 열을 내려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도라지 같은 경우 쓰고 아린 맛을 나게 하는 주성분인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사포닌은 기관지 점막에 끈적끈적한 점액 분비를 촉진시켜 기관지에 해로운 성분을 막아주고, 가래를 없애고 고름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서 기관지에 좋은 대표적 음식입니다.
3. 생강차
생강차 같은 경우 생강의 천연 항염작용물질인 "진저롤"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강력한 살균작용과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며, 체내 온도를 올려 땀을 발산시켜 열감을 완화하여 비염, 축농증, 기침, 기관지염, 가래 등 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소염작용과 해열작용에 뛰어난 무를 함께 달이면 염증성 코감기에도 좋으며, 마늘을 함께 넣어 독소 배출과 항균 작용의 효과를 가져다 주기 때문에 같이 만들어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
4. 따뜻한 국물류(미역국, 콩나물국 등)
감기약을 복용 중이시라면 건강한 식사관리는 필수인데요. 몸에 자극적인 맵거나 짠 음식보다는 죽이나 국과 같은 부드러운 음식을 추천드립니다. 국에 쓰이는 파는 철분, 칼슘, 비타민이 많이 함유해 있어 몸의 한기를 배출하고 폐의 기능을 도우며, 취침하는 동안 땀을 배출하여 감기에 효과가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미역에는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기침이나 목이 따끔거리는 느낌이 드실 때 드시면 감기증상이 가라앉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5. 꿀차
꿀은 덱스트로메토르판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기침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꿀은 항균효과가 있어서 감기와 같은 상기 질환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고, 항산화 물질과 항염작용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목아픔, 기침, 인후통 등 감기와 관련된 증상을 줄일 수 있는데 도움을 줍니다.
6. 참치(다랑어)
참치는 풍부한 단백질과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어서 피로 해소와 간장 보호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B와 비타민 E,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고 노화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인 DNA, EP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를 맑게 해 주고 동맥경화, 암을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감기는 자기도 모르게 갑자기 오기 때문에 평소에 면역력을 기르시는 게 중요한데요.
위의 음식을 참고하셔서 감기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해 섭취하셔서 이겨내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생각하는 새우였습니다.
▼▼▼▼▼▼▼▼▼▼▼▼▼▼▼▼▼▼▼▼▼
▲▲▲▲▲▲▲▲▲▲▲▲▲▲▲▲▲▲▲▲▲
댓글